본문 바로가기

여자친구(GFRIEND) - 回:LABYRINTH 앨범 본문

화보

여자친구(GFRIEND) - 回:LABYRINTH 앨범

Harry군 2020. 2. 6. 15:07

 

걸그룹 여자친구(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가 2월 3일 미니 앨범 [回:LABYRINTH]를 발표

 

앨범 [回:LABYRINTH]는 ‘돌다’라는 의미의 한자어 ‘回(회)’와 수많은 선택지로 인해 출구를 쉽게 찾을 수 없는 미로를 뜻하는 ‘Labyrinth’가 만나 이뤄진 앨범명으로, 앨범 전체를 관통하는 메시지인 ‘소녀가 성장 과정에서 마주하는 선택의 순간’을 함축적으로 나타낸다.

 

여자친구는 [回:LABYRINTH]를 통해 소녀가 성장 과정에서 마주하는 선택의 순간에 대해 이야기한다. 순수했던 지난 시간을 돌아보며 앞으로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복합적인 감정들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타이틀곡 ‘교차로 (Crossroads)’는 아름다운 선율을 바탕으로 강렬한 스트링 사운드(String Sound)와 신스(Synth)의 반전이 돋보이는 댄스 곡이다. 선택의 기로에 놓인 소녀의 마음 상태를 ‘교차로’라는 단어로 표현했다. 교차로에 서서 이 곳에서 멈출 것인지 아니면 건너갈 것인지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할지 고민하는 복잡한 마음을 담았다. 스트링과 신스, 어쿠스틱 기타의 조화가 만들어낸 사운드는 박진감 넘치는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준다. 선택을 해야하는 복잡한 마음을 키를 바꿔가며 편곡으로 표현한 부분이 인상적이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